국산 슈팅 액션 게임 베어앤스컹크가 PlayX4에서 신작 VR 게임 데모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현장 시연에는 VIVE 포커스 비전이 활용되어, 하드코어 유저를 위한 VR FPS 'BAIT,' 핸드 트래킹 기반 힐링 콘텐츠 'Inner Peace VR'을 선보였습니다. 언리얼 엔진5 기반 하이엔드 그래픽으로 몰입감 있는 체험에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베어앤스컹크의 창의적인 콘텐츠와 VIVE 포커스 비전의 무선 자유도, 시야각, 디스플레이 해상도의 결합은, 향후 XR 콘텐츠 시장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좋은 예시가 되었습니다.
슬라이드 몇 장으로 끝나는 과제 대신, 가상 갤러리나 인터랙티브 게임, 혹은 SF 세계를 직접 만들어 본다면 어떨까요?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의 텍사스 Immersive Institute학생들이 이번 학기, VIVERSE와 손잡고 3개월간 XR·WebXR 기반 3D 몰입형 프로젝트를 완성했습니다.
XR 콘텐츠 제작 산업은 2031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63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이러한 성장 속에서 VIVERSE는 차세대 XR 인재가 될 기회가 누구에게나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에서 XR 기술이 점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 말은 곧 수많은 기기에서 몰입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뜻이기도 하죠. 프랑스 XR 기업 Inversive는 라발 버추얼 2025에서 자사의 플랫폼이 어떻게 XR 콘텐츠를 쉽게 전달하고, 대규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하는지 시연했습니다. HTC의 하이브리드 독립형 PCVR 헤드셋 VIVE 포커스 비전과 함께라면, 빠르고 일관된 몰입형 교육 환경을 누구나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